이용약관

고객문의 031·900·1780/031·900·1777~9. 휴관안내 : 매주 둘째주 일요일

본문내용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의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과 스포츠센터가 제공하는 시설 및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① "센터"라 함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의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운영하는 스포츠교실을 말한다.
  • ② "회원"이라 함은 센터가 규정하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일정기간 동안 센터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센터와 체결한 자를 말한다.
  • ③ “회원 및 임직원의” 가족이라 함은 회원의 가족관계증명서에 기재된 자를 말한다.(‘18.9.28 개정)
  • ④ "체육시설"이라 함은 회원의 체육활동에 지속적으로 이용되는 센터내 모든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말한다.
  • ⑤ "서비스"라 함은 회원의 체육시설 이용상 편의를 위해 센터가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 및 물품 등을 말한다.
  • ⑥ "등록일"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계약을 체결한 일자를 말한다.
  • ⑦ "개시일"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체결한 계약에 명시하는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 시작일자를 말한다.
  • ⑧ "입회비"라 함은 신규등록하는 가입자로부터 회원등록프로그램, 회원증 발급, 신청서 보관 등 제반 회원관리에 따른 비용 명목으로 받는 소정의 금액을 말한다.(‘18.9.28 신설)
  • ⑨ "공휴일"이라 함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공휴일을 말한다.(‘18.9.28 신설)
  • ⑩ "장애인"이라 함은 시장, 군수, 구청장 등 관공서에서 발급한 장애인등록증을 소지한 자를 말한다.(‘18.9.28 개정)
  • ⑪ "국가보훈대상자"라 함은 할인 해당자 중 관공서에서 발급한 국가유공자증 및 국가유공자유족증을 소지한 자를 말한다.('13.12.17 신설, ‘18.9.28 개정)
  • ⑫ "기초생활수급자"라 함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급여를 받고 있으며, 수급자 증명서를 소지한 자를 말한다.('16.12.30 신설, ‘18.9.28 개정)
제 3 조 (적용대상)

이 약관은 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한다.

제 4 조 (이용계약 및 약관 교부)
  • ①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센터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 신청을 하고 약정된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 ② 센터는 가입신청을 승낙할 경우 회원에게 회원증을 교부하여야 한다.
  • ③ 센터는 이용자가 요구할 경우 정식 약관의 사본을 교부할 수 있다.
제 5 조 (약관 게시 및 설명의 의무)
  • ① 센터는 안내게시판, 홈페이지 등 회원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다음 사항을 게시하여야 한다.(‘19.11.27 개정)
    • 1. 시간별 프로그램
    • 2. 지도강사 이력(‘18.9.28 신설)
    • 3. 강습의 변경(‘18.9.28 개정)
    • 4. 이용료(‘18.9.28 개정)
    • 5. 약관내용(‘18.9.28 개정)
    • 6. 소지품 보관시 유의 사항 등(‘18.9.28 개정)
    • 7. 회원 안전수칙 등 기타 필요사항(‘18.9.28 개정)
  • ② 센터는 필요시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14일간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한다.(‘18.9.28 개정)
  •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센터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18.9.28 개정)

제 2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센터의 의무)

센터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과 편안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지닌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및 기타 부득이한 경우 센터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하거나 부분적으로 제한 할 수 있다.

제 7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과 편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 관계자가 요청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특히 재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에 협조하여야 한다.(‘18.9.28 개정)
  • ② 회원은 센터내 체육시설 및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써야 한다.
  • ③ 회원은 센터가 운영하지 않는 강습종목은 수강할 수 없으며, 센터가 금지하고 있는 개인레슨 등을 개별로 할 수 없다.(‘15.3.24 신설)
  • ④ 회원은 이 약관에 명시된 제반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제 3 장 회원가입 및 회비

제 8 조 (회원의 종류)

센터가 회원관리를 위해 구분하는 회원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 1. "월회원"이라 함은 센터와 각 종목별로 강습이용 및 자유이용 계약을 월 단위로 체결한 회원을 말한다.
  • 2. "일일회원"이라 함은 센터와 해당일 해당시간동안 각 종목별로 자유이용을 하는 회원을 말한다.
  • 3. "기존회원"이라 함은 월 또는 3개월 단위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센터를 이용 중인 회원을 말한다.(‘18.9.28 신설)
  • 4. "신규회원"이라 함은 기존회원 이외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 환급받았던 자를 포함한다.(‘18.9.28 신설)
제 9 조 (회원의 자격제한)
  • 센터는 회원 희망자 및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임의로 등록거부 및 강제탈퇴 등의 한시적, 영구적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4호 내지 5호에 해당하는 위법적 행위에 대하여는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회원자격 제한 및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다. (‘15.12.31 개정)
    • 1. 심신질환이나 전염성 질병 또는 문신 등으로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거나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경우
    • 2. 병력이 의심되는 자에 한하여 센터가 임의로 전문의의 진단서와 각서를 요구하였으나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 3. 센터의 제규정(회원 준수사항, 안전수칙 등)을 위반하거나, 공공질서 및 풍기문란 행위, 시설내 회원간 상행위 및 금전 거출, 회원상호간 위화감을 조성하거나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타종목 무단 수강 및 센터가 금지하고 있는 개인레슨 등을 하거나 했던 적이 있는 경우(‘13.12.17, '15.3.24 개정)
    • 4. 센터 종사자에 대한 인격모독, 폭언, 폭력, 협박, 명예훼손 등의 위법 행위를 하는 경우(‘15.12.31 신설)
    • 5. 회원이 자신의 정당한 권리행사와 무관하게 과도한 보상을 요구하는 등 사적이익을 추구할 목적으로 동일한 사안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민원을 제기하여 정상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15.12.31 신설)
제 10 조 (회원등록신청)(‘18.9.28 개정)
  • ① 센터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신청인은 센터가 정한 소정의 회원등록신청서를 기재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센터 방문으로 제출 후, 회비를 납부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갖게 되며, 회원등록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18.9.28, '19.11.27 개정)
  • ② 회원가입신청은 신청인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신청 시 대리인은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19.11.27 개정)
  • ③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의 작성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19.11.27 개정)
제 11 조 (이용료)
  • ① 월회원은 최초 가입 시 약정금액을 입회비로 납부하여야 하며, 일일회원은 입회비를 납부하지 아니한다. 단, 입회비를 납부하고 회원으로 가입하였던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회원자격을 상실하고 2년이 경과한 후 다시 회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신규 가입의 경우와 동일하게 입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16.4.19, ‘18.9.28 개정)
  • ②센터는 필요 시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공지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안내게시판 및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기존 등록회원의 경우에는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부터 인상된 이용료를 적용한다.('16.4.19, ‘18.9.28 개정)
  • ③ 이용료의 납부는 일시불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납입일정은 센터가 정하는 바에 따라야 한다.(‘16.4.19 개정)
  • ④ 회원은 이용료를 현금, 자동이체, 신용카드 등의 결제를 통해 납부하되,신용카드의 경우 센터는 수수료 부담 등을 이유로 결제를 거부할 수 없다.(‘16.4.19, '19.11.27 개정)
  • ⑤ 센터는 종목 및 프로그램에 따라 월회원에게 강습 해당요일 및 해당시간 외의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료를 징수할 수 있다.('16.4.19 개정)
  • ⑥ 센터는 2개의 개별 종목을 합한 복합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단, 이용료는 2개의 개별 종목의 정상 이용료를 합한 금액보다 낮게 책정할 수 있으며, 대상종목 및 이용료는 센터별로 자율적으로 정한다.('15.7.3, '16.4.19 개정)
제 12조 (이용료의 할인)
  • ① 센터 이용료에 대한 할인은 별첨1에 따른다.('11.9.1, '15.7.3, '18.9.28, '19.12.31 개정)
제 13조 (회원증)
  • ① 센터는 규정에 의해 정당한 절차를 거쳐 회원 자격을 취득한 회원에게만 회원증을 발급해야 하며, 회원은 센터의 요구가 있을시에 회원증을 제시하여야 한다.('19.11.27 개정)
  • ②본 약관 제9조에 따라 센터로부터 등록거부, 강제탈퇴 또는 한시적, 영구적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자는 회원증을 양도하거나 그 명의를 변경할 수 없다. 단, 잔여기간에 대한 월이용료(입회비 포함)는 제16조에 따라 센터에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있다.(‘18.9.28, '20.12.31 개정)
  • ③회원은 회원증을 분실이나 훼손 시에는 지체없이 센터에 신고하여 소정의 수수료를 납부한 후 재발급 받아야 하며 회원자격이 상실되었을 경우 회원증을 센터에 반납하여야 한다. 단, 발급된 지 2년이 지난 회원증은 센터에 반환한 후에 무료로 재발급받을 수 있다.(‘18.9.28 개정)
제 14조 (월중 등록제도 운영)
  • ① 센터는 회원모집 기간외에 회원등록을 원하는 신청자에 한하여 월중등록 제도를 운영할 수 있다. 단, 월중등록제도는 회원 탈퇴 후 1개월 이상 경과한 회원이 매월 7일 이후에 재등록하고자 하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한다. (‘18.9.28 개정)
  • ② 대상종목은 센터별로 정할 수 있으며 센터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한다.
  • ③ 회비는 일할계산으로 정하며 월 강습일수 기준으로 계산한다.
  • ④ 월중 등록제도의 경우 할인제도와 중복하여 적용하지 않는다.

    제 4 장 환급, 변경, 연기

    제 15 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사유)
    •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 1. 센터의 시설 이용 및 강습 등에 관한 계약 내용 또는 광고 내용이 실제와 다른 경우
      • 2. 이용 시설 및 기구 등의 이상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 3. 이전, 휴업, 폐업, 정원초과 등으로 센터의 이용이 곤란한 경우
      • 4. 기타 센터의 책임있는 사유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제 16 조 (계약해제 및 해지로 인한 환급)
    • ① 회원은 센터가 정한 절차를 통해 센터에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기준은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른다.('18.9.28 개정)
      • 1. 개시일 이전 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및 해지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실납입금액을 환급하고 실납입금액의 10%를 배상하여야 한다.('13.12.17 개정)
      • 2. 개시일 이전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및 해지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실납입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급한다.('13.12.17 개정)
      • 3. 개시일 이후 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및 해지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개시일부터 해제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만큼 공제한 금액을 환급하고 실납입금액의 10%를 배상하여야 한다.('11.9.1, '13.12.17, '18.9.28 개정)
      • 4. 개시일 이후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및 해지 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개시일부터 해제일까지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실납입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급한다.('11.9.1, '18.9.28 개정)
      • 5. 환급시에 소요되는 송금수수료는 센터가 부담한다.
      • 6. 환급금 반환기한은 회원 환불신청서 제출일을 기준으로 14일 이내로 한다.(‘18.9.28 신설)
      • 7.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센터는 실납입금액에서 일할계산에 따라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공제한 후 별도의 배상 및 추가공제없이 환급한다.(’11.9.1, ‘18.9.28 개정)
      • 8. 프로그램별 최저인원 미달로 인한 폐강 시, 또는 등록한 프로그램 변경 시에는 센터, 회원 어느 쪽에도 일체의 공제 혹은 배상없이 납부금 전액을 환급한다.(‘18.9.28 개정)
      • 9. 개인사물함, 운동복, 신발장 등 부대서비스의 이용료 환급은 위 제1호부터 제8호의 규정을 준용하되, 실납입금액에서 일할계산에 따라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공제하며, 센터와 회원 모두 별도의 추가공제 및 배상은 없는 것으로 한다.(‘18.9.28 신설, '19.11.27 개정)
    • ② 이용일수는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날의 실제 이용여부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이에 해당하는 금액은 실납입금액을 해당 월의 이용일수를 기준으로 일할계산한다. 단, 질병, 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진단서 등 증빙자료 첨부시 환불신청일을 증빙자료상의 발생일 기준으로 소급하여 적용할 수 있다.('11.9.1, '13.12.17, '18.9.28 개정)
    • ③ 할인등록자의 환급에 관한 사항은 별첨2에 따른다.(‘18.9.28 개정)
    • ④ 무료 자유이용권 등 센터가 제공한 사은품은 환급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 ⑤ 유료 일일입장권을 이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 내에 환불 요구 시 전액 환급한다. 단, 이벤트 등으로 무료 배포된 할인권, 일일입장권 등은 환급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는다.(‘18.9.28 개정)
    • ⑥ 입회비는 개시일 이전에 계약해제 및 해지시에는 전액 환급하되 개시일 이후에 계약해제 및 해지시에는 환급하지 않는다.
    • ⑦ 환급신청은 회원본인이 직접 센터의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증과 함께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 신청 시 대리인은 회원증,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제 17 조 (프로그램 및 회원종류의 변경)
    • ①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역이 변경되었을시 회원은 이 사실을 소정의 양식에 의해 센터에 통보해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 ② 이용시간 및 반 변경신청은 매월 7일 이내에 회원 본인이 직접 센터의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증과 함께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신청시 대리인은 회원증,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18.9.28 개정)
    제 18 조 (연기)
    • ① 이용기간의 연기는 연 2회, 1회 1개월에 한해 월 단위로만 가능하며 질병 등 불가피한 이유로 후속조치가 필요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횟수 및 기간 등을 센터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17.2.17 개정)
    • ② 연기는 1회 최대 1개월까지 가능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연 2개월을 초과하여 연기 신청 시 자동탈퇴되며 회비 환불시에는 제16조 규정을 적용한다.('11.9.1, '17.2.17 개정)
    • ③ 연기 기간의 기산점은 매월 개시일을 기준으로 하며, 연기신청은 그 이전에만 가능하다. 단, 질병, 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진단서 등 증빙자료 제출시 개시일 이후 7일 이내 연기신청을 할 수 있다.(’13.12.17, ‘18.9.28 개정)
    • ④ 연기기간 만료 후 신청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지 못할 경우에 회원은 센터에 프로그램의 변경 및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센터와 회원의 귀책사유가 성립되지 않으므로 환급시 배상 또는 공제 금액은 적용하지 않는다.
    • ⑤ 이용기간의 연기신청은 회원 본인이 직접 센터의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증과 함께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신청시 대리인은 회원증, 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제 5 장 운영

    제 19 조 (회원모집)

    센터가 회원을 모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1. "정시모집"이라 함은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회원등록을 받는 방법을 말하며, 통상 월회원 모집의 방법은 이에 준한다.
    • 2. 회원 모집시기 및 회원 모집방법은 센터가 필요에 따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 3. 회원 모집정원은 센터의 최대 수용인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하며, 프로그램별 정원은 센터가 운영상 필요에 따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18.9.28 개정)
    제 20 조 (운영시간 및 휴관 등)
    • ① 센터의 운영시간은 장소별, 프로그램별, 요일별, 계절별로 다를 수 있으며 센터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안내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조정내용을 공지해야 한다. (‘18.9.28 개정)
    • ② 센터의 휴관일은 다음과 같다.('13.12.17 개정)
      • 1. 월 1회 정기휴관일(매월 두 번째 일요일)(‘18.9.28 개정)
      • 2. 설날 연휴(설날 및 전후 1일)
      • 3. 추석 연휴(추석 및 전후 1일)
      • 4. 행정지시 또는 시설의 정비 및 보수, 기타 운영상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③ 센터는 연간 시설정비 및 보수기간을 필요에 따라 임의로 정하며 월회원에게는 이 기간만큼의 손실에 대하여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보전해 주어야 한다.('16.4.19 개정)
    • ④ 제③항에도 불구하고, 제②항의 1호 내지 3호 및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제2조」에 따른 공휴일이 수강일과 중복되는 경우에는 강습을 제공하지 아니한다. 단, 종목특성 상 필요한 경우에는 강습을 제공할 수 있다.('16.4.19 신설)

    제 6 장 부대시설 이용

    제 21 조 (귀중품의 보관)
    • ① 회원은 센터에 자신이 휴대한 귀중품의 보관을 요구할 수 있으며 휴대품이 화폐, 유가증권 기타 고가물일 경우 그 종류와 가액을 명시하여 센터에 보관을 의뢰하여야 한다.
    • ② 제1항의 요구를 받은 센터는 회원의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한 후 반환하여야 한다.
    • ③ 제1항에 의해 보관한 귀중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센터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것임을 입증하지 못하면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19.11.27 개정)
    • ④ 회원이 귀중품의 보관을 의뢰하지 아니한 경우 센터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그 멸실 또는 훼손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없다.(‘18.9.28 개정)
    제 22 조 (개인사물함 이용)
    • ① 개인사물함 이용을 희망하는 회원은 센터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고 약정 금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 ② 개인사물함의 사용기간은 프로그램 이용기간과 동일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은 센터의 이용 종료와 동시에 사물함 열쇠를 센터에 반환하여야 한다.(‘18.9.28 개정)
    • ③ 회원은 센터 이용 종료일에 사물함 열쇠를 반환하지 않을 경우 센터는 열쇠 반환일까지 사물함 사용료를 청구할 수 있다.
    • ④ 센터 이용이 종료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여도 회원이 사물함 열쇠를 반환하지 않아 찾아가지 않은 물품이 발생한 경우, 15일 간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공고하며, 그 이후에는 센터에서 임의로 처분할 수 있다.(‘18.9.28, '19.11.27 개정)
    • ⑤ 열쇠의 미반환 및 분실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 ⑥ 열쇠를 분실 및 훼손한 회원은 약정금액을 변상하여야 한다.

    제 7 장 안전사고

    제 24조 (시설물 관련 안전사고)
    • ① 센터의 시설물에 의해 회원이 신체상의 피해를 입은 경우 센터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 ②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 과실로 인한 시설물의 파손 등 센터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25 조 (의무 소홀로 인한 안전사고)
    • ① 강사의 안전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 책임은 센터에 있다.
    • ② 센터에 병력을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회원은 차후 병력과 관련 있는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18.9.28 개정)
    • ③ 센터의 준수사항 위반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26 조 (면책조항)
    • ① 센터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한 사고의 경우에는 그 책임을 면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때에는 그 사유가 종료될 때까지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다.('19.11.27 개정)
    • ② 제1항의 경우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나 센터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제 8 장 기 타

    제 27 조 (약관 외 준칙)
    • ① 이 약관은 관계법령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을 준용하였으며,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거래 관행을 고려하여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따라 센터와 회원이 협의하여 해결한다.(’12.7.24, ‘18.9.28 개정)
    • ② 이 약관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련 규정에 의한다.

    별첨 1(‘18.9.28 신설, ‘19.12.31 개정)

    이용료 할인제도
    이용료 할인제도
    유형 세부 적용 기준(대상) 할인율
    다종목 - 회원이 두 강좌 이상 등록할 경우 두 번째 강좌부터 적용 10%
    가족 - 회원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에 기재된 가족 중 2인 이상 회원 등록 시 2인 모두에 적용
      단, 미성년 회원의 경우, 부모의 가족관계증명서로 형제·자매 관계임이 증명될 시 가족할인 적용
    10%
    장기등록 - 회원이 3개월 장기등록 선납 시 (적용 프로그램은 센터별로 정함) 5%
    여성보건 - 수영, 아쿠아로빅을 등록한 만 12세~55세의 여성 10%
    장애인 - 장애인(1∼6급, 경·중증)
    - 1~3급(중증) 장애인과 같은 프로그램을 같은 시간에 이용하는 보호자 1인
    50%
    국가보훈
    대상자
    -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ㆍ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선순위 유족 포함)
    - 독립유공자 및 1급 상이자와 같은 프로그램을 같은 시간에 이용하는 보호자 1인
    50%
    다자녀 - 만 18세 미만(고등학교 재학생 이하)의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의 가족 중 1인 50%
    기초생활
    수급자
    -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를 받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민법에 따른 성인 50%
    1인2기 - 올림픽홀 평생교육원 회원 중 민법에 따른 성인이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센터에 회원 등록 시 10%
    • 1) 중복할인 : 다종목, 가족, 장기등록, 여성보건, 1인2기에 한하여 적용하되 최대 15% 한도
    • 2) 다종목, 가족, 장기등록, 여성보건, 1인2기 할인의 적용 제외
      • 가) 복합 운영 프로그램, 경로우대 프로그램 등 회비가 정상 회비보다 낮게 책정된 종목
      • 나) 각 센터별로 자율적으로 정한 특화 프로그램
    • 3) 일일이용료의 할인 적용 :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로 한정
    • 4) 다종목, 가족, 장애인, 국가보훈대상, 다자녀, 기초생활수급자, 1인2기 할인은 대상자
        본인이 회원 등록 시 별도로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일 기준 해당 월부터 적용하고,
        신청일 이전의 회비에 대해서는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는다

    별첨 2(’13.12.17, ’15.3.24, ‘18.9.28 개정)

    할인 등록시 환불제도 기준
    할인 등록시 환불제도 기준
    구분 환불기준
    장기등록
    할인회원 환불
    실납입금액-[(이용완료 개월수 × 실납입금액/3개월) + (환불당월 실이용일수/환불당월 총이용일수 ×
    실납입금액/3개월)+실납입금액의 10%+기타 중복할인 금액]
    다중강좌, 가족,
    여성보건,
    할인회원 환불
    실납입금액-[(실납입금액 × 실이용일수/전체이용일수) + 실납입금액의 10% + 기타 중복할인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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