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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쿠아피트니스

아쿠아피트니스(aqua fitness)는 물속에서 즐기는 건강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물에서 생기는 저항과 부력 등을 이용해 음악에 맞추어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으로, 근력과 유연성, 심장근육, 혈관계, 호흡순환계 등의 고른 발달과 각종 사고로 인한 상해의 회복, 노화예방, 적정 체중유지,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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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소개

프로그램 안내

(강습비 단위 : 원)

아쿠아피트니스 프로그램 안내를 위해 구분별 강습일, 강습요일, 강습시간, 강습비, 대상 정보를 제공
강습일 강습요일 강습시간 강습비 대상
주3일 월, 수, 금 08:00~08:50 70,000 성인남녀
·월자유수영 50% 할인
월, 수, 금
화, 목, 토
12:00~12:50
13:00~13:50
주2일 화, 목 08:00~08:50
15:00~15:50
54,000

준비물 : 수영복, 모자, 수건, 샤워도구

강습특징, 젊고 튼튼힌 관절을 유지하기 위한 최고의 운동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는 수영장 연습풀을 이용해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주1~3회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관절의 충격을 완화시켜 중년층과 어르신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아쿠아피트니스로 젊고 튼튼한 관절을 유지하고 생활에 활력을 더해보세요.

강습방법

아쿠아피트니스 프로그램의 강습방법을 Splash & Splash, Walking / Jogging, Innovative Choreogray, Aqua Power별로 구분하여 제공
구분 강습내용
Splash & Splash
  • Abdominal (복부운동)
  • Thermal Warm Up (체난효과를 위한 준비운동)
  • Pre-Stretch (운동전 스트레치)
  • Cardio Warm Up (심장혈관계 준비운동)
  • Aerobics A (에어로빅스 A)
  • Formation (대형만들기)
  • Aerobics B (에어로빅스 B)
  • Balance & Co-ordination (균형과 조화)
  • Interval (인터발)
  • Aerobics C (에어로빅스 C)
  • Cool-down (정리운동)
  • Tonning (근육단련운동)
Walking / Jogging
(걷기 / 달리기)
  • 무릎을 앞으로, 밖으로, 뒤꿈치를 궁둥이 쪽으로 높이 든다
  • 발은 앞으로 들고, 골반을 밖으로 돌린다
  • 파워 걷기
  • 발끝, 뒤꿈치 (발목을 굽혀서 이동)
  • 점핑잭 1, 2, 3단계
  • 크로스컨트리 스키 1, 2, 3단계
  • 재즈킥, 점프, 바운스
  • 시계추 흔들기, 개구리 점프
  • 와이드 스텝, 스텝 & 크로스, 건기 & 달리기
  • 축구공 차기
  • 스라롬 스키 1, 2단계
  • 스킵핑 등
Innovative
Choreogray
  • 준비운동
  • 컴비네이션
  • 정리운동
  • 최종 스트레치
Aqua Power
  • 에어로빅 운동과 상체, 하체의 근육단련 운동
  • 근육단련 콤비네이션

운동효과, 관절염이나 척추에 문제가 있어도 오케이!

아쿠아피트니스는 관절염이 있거나 척추에 문제가 있으신 분, 비만하여 신체활동에 제약이 많으신 분에게 적당한 운동입니다. 또한 육상에서 하는 운동에 비해 힘이 덜 들기 때문에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으며, 운동 중 열량 소모량은 적으나 지방 소모량은 약 2배에 가까워 다이어트 효과도 큽니다.

강사소개

김지해

김지해

수중운동 지도자과정(한국아쿠아운동?회)

아쿠아스포츠3급(사단법인 한국리더스협회)

강사한마디 언제나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김은수

김은수

생활체육지도자 3급(수영)

대한적십자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은평구민체육센터 근무

강사한마디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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