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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과 수업내용이 궁금하다면?
동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세요. 생생한 영상 강의실로 쏙~

KSPO&CO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CHAPTER6

KSPO&CO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실내 면역력 강화 프로그램


CHAPTER6
소품을 활용한 실내 서킷 트레이닝
– 집안 소품으로 최대효과 홈트레이닝


어깨(측면)
준비물 : 물통, 밴드
1. 정면을 보고 다리는 어깨넓이로 서줍니다.
2. 양손에 물통(밴드)을 들고 팔꿈치를 고정한 자세에서 전완이 어깨와 평행이 될 때까지 들어올려 줍니다.
3. 저항을 느끼며 천천히 제자리로 원위치 하며 반복운동을 시행합니다.


등(상체 뒤쪽)
준비물 : 물통, 밴드
1. 양손에 물통(밴드)를 들고 허리와 등을 곧게 펴줍니다.
2. 고개를 들어 전방을 보며 양팔은 아래로 늘어트립니다.
3. 광배근과 삼두(팔뒤)의 힘을 이용하여 물통(밴드)를 옆구리 쪽으로 당겨줍니다.
4. 광배근을 긴장시키며 천천히 물통(밴드)을 내려며 왕복운동을 시행합니다.


팔(안쪽)
준비물 : 물통, 밴드
1. 양손으로 물통(밴드)을 잡고 팔 안쪽을 옆구리에 고정시켜 줍니다.
2. 팔이 지면과 수평을 이룰 때까지 물통(밴드)을 뒤로 들어올려 1초 정지!
3. 저항을 느끼며 천천히 원위치 해줍니다.


하체
준비물 : 수건
1. 한발을 앞으로 70㎝ 정도 벌려 내밀고, 뒤에 있는 발을 수건위에 올려 뒤꿈치를 세워줍니다.
2. 등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뒷발을 뒤로 밀면서 몸을 내려 줍니다.
3. 하체와 복부의 힘을 이용하여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오며 반복합니다.


유산소 운동
준비물 : 수건
1. 엎드린 자세에서 양발을 수건위에 올려줍니다.
POINT! 엉덩이가 높이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
2. 하복부의 힘을 이용하여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 당겨 줍니다.
POINT! 유연성이 안좋다면 할 수 있는 곳까지 당겨주세요
3. 양발을 교차 시키며, 왕복운동을 시행합니다.


KSPO&CO 케이스포앤코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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