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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PO&CO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CHAPTER1

KSPO&CO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실내 면역력 강화 프로그램


CHAPTER1
인체 방어시스템을 높이는 스트레칭
-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한 기초체력 유지와 혈액순환 강화


목(위)
1. 정면을 보고, 다리를 어깨넓이로 선다.
2. 엄지손가락을 턱 아래 부분에 위치하여 고개를 위쪽 방향으로 천천히 밀어 올려준다.


목(아래)
1. 머리 뒤쪽 두정부 가까이 손깍지를 낀다.
2. 시선을 발끝으로 향하며, 손으로 머리는 천천히 아래로 눌러준다.


목(좌,우)
1. 오른(왼)손을 반대쪽 머리의 두정부 가까이 얹는다.
2. 당기는 방향의 귀가 어깨를 향하도록 가볍게 당겨준다.
3.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전신
1. 양손은 깍지를 낀채로 정면을 보고 다리는 어깨 넓이로 선다.
2. 손을 머리위로 올려주며 전신의 근육이 길어진다는 느낌으로 위, 아래로 늘려준다.


허리
1. 양손은 머리위로 깍지를 낀채로 정면을 보고 선다.
2. 호흡을 내쉬며 몸이 틀어지지 않도록 오른(왼)쪽으로 천천히 내려간다.
3.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어깨
1. 왼팔은 몸통을 가로질러 오른쪽 어깨로 가져간다.
2. 오른팔은 왼팔에 고정시켜 몸쪽으로 천천이 당겨준다.
3.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팔(안쪽)
1. 오른팔을 머리뒤로 접어준다.
2. 왼손으로 오른팔의 팔꿈치를 잡고 몸 안쪽으로 천천히 당겨준다.
3.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다리(허벅지 앞)
1. 한쪽 발로 중심을 잡고 반대쪽 무릎을 구부려 손으로 발등을 잡아준다.
2. 중심을 잡기위하여 나머지 팔을 뻗어준다.
3. 허벅지 앞쪽 근육이 늘어나도록 발등을 잡은 손으로 발등을 엉덩이쪽으로 당겨준다.
4.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다리(엉덩이, 허벅지)
1. 양발을 앞, 뒤로 크게 벌리고 선다.
2. 양손을 앞쪽 다리 허벅지에 올려준다.
3. 앞쪽 다리 무릎각이 90도까지 구부리며, 엉덩이를 밀어주며 근육을 늘려준다.
4.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종아리
1. 양발을 앞, 뒤로 벌리고 선다.
2. 앞쪽 발의 뒤꿈치를 지면에 되고, 발끝을 위쪽으로 들어준다.
3. 상체를 숙이며 양손은 발끝을 잡고, 뒤쪽 발의 무릎을 구부리며 종아리 근육을 늘려준다.
4. 반대쪽도 동일하게 시행한다.


KSPO&CO 케이스포앤코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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